Experience/대회, 공모전, 해커톤

[코딩 테스트 대회] Startup Coding Festival 2021 - Round 1

코딩뽀시래기 2021. 7. 13. 22:00
728x90

이전 후기에서는 모의테스트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이제 본격적으로 대회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한다.

 

1차 대회는 총 6개의 문제를 4시간 동안 풀어서 제출하도록 진행되었다. 나는 C언어를 선택해서 코드를 작성하였고, 프로그래밍 언어는 본인이 편한 것으로 선택 가능하다. 문제를 풀고 테스트 데이터를 통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할 수 있고, 테스트 케이스에서 제대로 동작을 한다면 제출을 하면 된다. 각 문제마다 제출을 따로 할 수 있는데 제출하면 몇 개의 데이터에서 동작을 하는지 점수로 알려준다. 100점이면 제대로 구현을 한 것이며, 100점 미만일 경우 조건을 제대로 만족하지 않았거나 어딘가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아마 4문제는 100점을 받고 2문제는 부분 점수를 받았던 것 같다. 아래는 제출 후 화면을 캡처한 것이다.

문제 유형을 설명해주고 싶은데 잘 기억이 안 난다... 재귀함수를 활용해서 문제를 푼 기억이 있긴 한데 그 문제는 부분점수만 받았기 때문에 방법이 틀렸을 수도 있다. 하지만 코딩테스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재귀함수는 필수적으로 알아둬야 하기 때문에 활용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공부를 하면 좋을 것 같다.

 

1차 대회 참가자 중 1000명이 2차에 진출을 했는데 나도 그 중에 포함이 되었다. 아마 대회가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참가자도 많지 않아서 통과를 한 것 같다. 문제 난이도도 다른 코딩테스트에 비하면 쉬운 수준이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