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English/영어(단어, 문장)

[초보 영어 필수 패턴] 2021.02.20.토 - 15/150

코딩뽀시래기 2021. 2. 22. 21:19
728x90

<오늘의 영어 패턴>

 

8) It's nice to ~

9) I won't ~

10) Will you ~?

11) I have to ~

12) I want to ~

13) I need to ~

14) I love to ~

15) I'm here to ~


8) It's nice to ~ : ~해서 좋다.

- It's nice to meet you. 당신을 만나서 좋다.(반갑다)

- It's nice to see you. 널 봐서 좋다.

 + 위 두 문장은 자주 쓰는 표현이라 It's을 떼고 사용하기도 함.

- It's nice to know that. 그거 알게 돼서 좋다. (좋은 정보를 알려줘서 고맙다.)

 

9) I won't(will not) ~ : 나 ~하지 않을 거야.

- I won't go home. 나 집에 가지 않을 거야.

- I won't help you. 난 너를 돕지 않을 거야.

- I won't go shopping. 난 쇼핑하러 가지 않을 거야.

 + won't(워운트)와 want(원트) 발음 주의. 비슷한데 다름. don't 발음할 때처럼 won't 발음.

 

10) Will you ~? : 당신 ~할 건가요?

- Will you do that? 너 그거 할 거야?

- Will you call me? 당신 나에게 전화하실 건가요?

- Will you come to the party? 너 파티에 올 거니?

 

11) I have to ~ : 나는 (반드시) ~해야만 해.

- I have to study. 나 공부해야만 해.

- I have to exercise. 나 운동가야만 해.

- I have to go now. 나 지금 가야만 해.

 

12) I want to ~ : 나는 ~하고 싶어.

- I want to sleep. 나 자고 싶어.

- I want to study English. 나 영어 공부하고 싶어.

- I want to help you. 나 너를 돕고 싶어.

 + want to = wanna : 대화나 메신저에서 많이 사용. 글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 듯.

 

13) I need to ~ : 나는 ~할 필요가 있어.(해야 해)

- I need to study. 나는 공부할 필요가 있어.

- I need to drink coffee. 난 커피를 마실 필요가 있어.

- I need to finish this. 나는 이것을 끝내야 해.

 +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할 필요가 있는 것

 

14) I love to ~ : 나는 ~하는 것을 정말 좋아해.

- I love to cook. 나는 요리하는 것을 정말 좋아해.

- I love to sleep. 나는 자는 걸 너무 좋아해.

- I love to go shopping. 난 쇼핑하러 가는 걸 정말 좋아해.

 

15) I'm here to ~ : 나는 여기에 ~하러 왔어.

- I'm here to travel. 난 여기에 여행하러 왔어.

- I'm here to work. 나는 여기에 일하러 왔어.

- I'm here to study English. 나는 여기 영어 공부하러 왔어.

 

<공부 참고 영상> 23:17~49:1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