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erience/미완&보류 프로젝트 모음

[Unity - VR] VR 프로젝트

코딩뽀시래기 2021. 8. 24. 17:04
728x90

USG 공유 대학 Unity 강의를 수강하면서 Unity 공부를 하고,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했었다. 그런데 5월 후반부터 시작한된 강의가 7월이 될 때까지 Unity 개발에 대한 내용이 아닌 프로젝트 기획과 Unity가 사용되는 분야 등에 대한 내용만 강의가 진행되었다. 8월 말까지 진행되는 강의가 아직도 Unity 개발에 대한 내용은 다루지 않고, 팀 구성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프로젝트 진행에 대한 걱정이 되었다.

 

그런데, 애초에 일요일 10시~14시로 진행되던 실시간 강의를 갑자기 9시~18시로 토,일 진행하겠다는 통보를 해왔다. 사전에 학생들에게 양해를 구한 것도 아니며, 공지된 날짜도 촉박했다. 심지어는 금요일 당일에 오늘 강의가 있다며 공지를 하기도 했다. 앞의 강의를 듣지 못해 뒷 내용을 보아도 이해하기 힘들었고, 계속되는 시간 변경과 증가에 다른 일을 하기가 어려워져 결국 강의를 중간에 포기하게 되었다. 강의 2번이 남은 시점에서 팀을 결정하는 상황을 보며 중간에 강의를 포기하고 다른 공부를 한 것이 잘 한 선택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하지만 배워보고 싶었던 Unity 개발에 대해서는 전혀 공부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내가 포기하기 직전까지 진행된 강의는 주로 프로젝트 기획에 대한 내용이었기 때문에 Unity에 대한 내용은 활용 분야와 기기에 대한 내용이 대부분이었다.) 녹화 강의로 어느 정도 수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걸 수강하면서 Unity 개발에 대한 기초라도 공부해볼까 고민 중이다.

 

현재 하고 있는 공부와 프로젝트 등을 하면서 남는 시간이나 끝난 이후에 Unity를 공부하고 이전 글에서 기획했던 프로젝트를 만들어보고자 한다. 공부하면서 다른 방향으로 프로젝트를 변경할 수도 있겠지만, 일단은 처음 기획한 프로젝트를 어느 정도 시도해보고 싶다.

728x90